2017 Macbook 개인적인 후기

5년동안 사용하던 노트북을 드디어 바꾸게 되었다...
회사에서 iOS를 개발하게 되면서 나름 익숙해진 Mac에 맥북 프로를 지르기로 결심하고 한국에 입고되자마자 질렀다ㅋㅋ

13인치랑 15인치랑 정말 많은 고민을 했고 결국엔 15인치를 선택하게 되었다.
사용하고있는 지금 15인치를 선택한 내자신이 자랑스럽다...
(물론 많은 지인들이 15인치를 사라고 강요해서 샀다ㅠ 감사합니다...ㅠ)

256G에 램은 16G를 선택했다.
어처피 클라우드 사용하기도 하고, 외장하드도 사용하니 용량은 크게 걱정 안되기 때문에...

집에서 맥북 왔다는 문자받고 회사에서 얼마나 집중이 안되던지ㅠ
집에 도착하자마자 상자를 풀고 꺼내서 조심스럽게 비닐을 벗겼다....핰ㅋㅋㅋㅋㅋ


안에 내용물은 깔끔하게 잘 들어있었다.

색상은 스페이스 그래이를 선택했고 아이폰이랑 색상을 맞추기 위해서 선택했다ㅋ
애플은 실버지! 라고 생각했었는데 막상 받고나니 스페이스 그레이도 나쁘지 않은것같다



상자랑 내용물은 다시 조심히 포장해서 잘 모셔두었다
벗겻던 비닐도 테이프로 해서 잘 마감처리 해서 넣었다. 혹시 모르니까?ㅋ


처음에 전원버튼이 어디있는지도 몰라서 좀 해멧었는데... 전원버튼은 우측 상단에 있다.
터치아이디도 전원버튼을 통해서 하더라...
터치바에 대해서 약간 아쉽다는 댓글이 많아서 걱정했는데 막상 사용해보니 꽤 괜찮다.
esc를 누를때 키감이 없어서 아쉽기는 하지만 그래도 세련된 느낌을 받았다.

그리고 애플에서 지원하는 소프트웨어는 터치바를 이용해서 뭔가 이것저것 할 수 있는것같다.
사파리라던가, 사진 앱이라던가?? 잘은 모르겠지만 일단 할수있는게 많다ㅋㅋㅋ

파워포인트에서도 여러가지 추가 기능을 지원하는듯 하다...!




꼭한번 해보고싶었던 카페에서 맥북으로 작업도 해보았다...ㅋㅋㅋㅋ
평소에 카페에서 맥북으로 뭐 하는사람들 보면 엄청 멋있어보였는데 난 아무래도 아닌것같다ㅠ

쨋든 이제 개발환경 설정하고 이것저것 하느라 행복한 주가 될것같다ㅎ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IntelliJ로 Swing 개발하기 #1

Android Emulator 키보드 사용 설정

Android layout_marginStart와 layout_marginLeft의 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