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실무에서 바로 통하는 자바


한빛 미디어 메일을 수신하는데 나는 리뷰어다 7월 이벤트를 하고있어서 별생각없이 신청했다.
여러가지 책들이 있었는데 그중 가장 끌리는 `실무에서 바로 통하는 자바`를 선택했는데 당첨되서 이렇게 리뷰를 쓰고있다...ㅋ




우선 읽으면서 가장 좋은 점이라고 생각되는건 Java 8 내용까지 담고있다는점이다. 
지금 나온 대부분의 책들은 출판된지 좀 되서 이전 내용들이 이전것들이 많은데 나름 최신버전 내용들이 많다. 

두번째 장점으로는 이미지나 굉장히 많고 설명이 그만큼 디테일하다. 
간혹 처음 접하는 사람들은 어떻게 툴을 사용해야되는지 글로만 써있으면 알기 쉽지않다.
아주 간단한 기능이지만 한번도 안보고 글로만 보긴 쉽지 않으니까...
프로젝트를 만들거나, 개발환경을 설정하는곳, 코드 작성하는 부분 등에서 step by step으로 알려주니 같이 따라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었다. 그런면에서 배려가 넘처서 좋았다.

세번째로는 진짜 실무에서 많이 쓰이고 있는 내용이 많았다는것이다.
책 재목에서도 실무에서 바로 통하는 자바라고 했드시 실무에서 자주 사용되는 내용 위주로 구성되어있다.
우선 간단한 문법부터 시작해서 java 8의 람다식까지 배우고
본격적으로 자주 사용되는 부분을 배운다. 문자열 조작, 날짜 또는 시간 클래스, 집합체 등을 다룬다. 
이후에 디비나 쓰레드, 테스트도 도움이 많이 되었다.

하지만 가끔 특정 상황에서만 필요한 내용이 나오긴 한다... 
Apache-Commons라던가... 당연히 프로젝트에서 사용하고 있다면 도움이 많이 되겠지만 사용하고 있지 않다면 굳이 필요한 내용이 아니니까ㅠ 그리고 입출력 부분에서 굳이 csv파일까지 다룰 필요까지 있나 싶었다. 


카페에서 한컷...ㅋㅋㅋ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IntelliJ로 Swing 개발하기 #1

Android Emulator 키보드 사용 설정

Android layout_marginStart와 layout_marginLeft의 차이